본문 바로가기

물없이 사용하는 냉각관 CondenSyn으로 친환경 실험실로! 본문

이화학 실험장비/CondenSyn

물없이 사용하는 냉각관 CondenSyn으로 친환경 실험실로!

CHEMCOKOREA 2019. 8. 9. 15:55

안녕하세요, 켐코코리아 주식회사입니다.

 

오늘은 물없이 사용하는 냉각관 CondenSyn의 수랭식 냉각관과 비교시험결과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일랜드의 Technology University Dublin에서 시험하였으며, 리비히(Liebig) 냉각관과 상호 비교시험을 하였습니다.

 

1. 성능

물없는 냉각관 CondenSyn과 물을 사용하는 리비히 냉각관을 이용하여 3종의 용매에 대한 손실율을 측정하였습니다.

용매 끓는점 (℃) 가열온도 (℃) 시간당 손실율
리비히 냉각관 CondenSyn
Ether 34.6 56 2.41% 2.75%
Acetone 56.0 80 1.34% 0.57%
Ethanol 78.4 115 0.66% 0.36%

리비히 냉각관과 비교하여 Ether의 경우 조금 높은 결과를 보였지만 아세톤과 에탄올에서는 손실율이 50%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용매에 대해 리비히 냉각관과 동등하거나 높은 성능을 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물 절약

2시간 사용하였을 때 사용하는 물의 양을 측정하였습니다.

냉각관 종류 리비히 냉각관 물 소비량 (L) CondenSyn 물 소비량 (L)
소비량 264 0

표준 리비히 냉각관의 물 사용은 분당 2.2L로 측정되었습니다. 하루 8시간 사용할 경우 1톤 이상의 물을 사용합니다.

이 물은 모두 폐수로 처리되며, 실험폐수로 처리할 경우 그 비용은 상당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3. 홍수 예방

일반적으로 냉각관을 사용할 때, 수압에 따라 튜빙이 빠져 냉각수가 범람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는 해당 실험에만 영향을 끼치는 것이 아니라 주변의 실험기기, 실험실 안전에 큰 영향을 주어 심각한 손실을 야기합니다. 물없는 냉각관 CondenSyn을 사용하면 이러한 문제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결과, 물 사용을 줄여서 위에서 언급한 여러 문제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호스 연결이 필요 없기 때문에 사용하는 위치도 수도 주변이 아닌 원하는 위치에서 사용할 수 있고, 내부에 냉각수가 들어가지 않아 세척도 간편합니다. 사용한 이후 보관도 간편해서 실험실 공간을 더 넓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물없이 사용하는 냉각관 CondenSyn의 비교시험 결과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켐코코리아로 연락 주세요!

 

켐코코리아 주식회사

Tel. 043-215-2012

e-mail. ck@chemcokorea.com

Web. http://www.chemcokorea.com 

Blog. http://blog.chemcokorea.co.kr 

 

Comments